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 연안여객선 상반기 이용객 46만명 기록
상태바
인천 연안여객선 상반기 이용객 46만명 기록
  • 인천/ 맹창수기자
  • 승인 2019.07.11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맹창수기자 > 인천과 섬 지역을 잇는 연안여객선 이용객이 꾸준히 증가해 2014년 세월호 참사 이전 수준을 회복한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인천항만공사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 이용객 수는 총 46만6천795명으로 지난해 상반기 40만5천516명보다 15.1% 늘었다는 것.

 2014년 4월 세월호 참사로 연안여객선 이용객이 급감하기 전 해인 2013년의 상반기 이용객 수(47만명)와 비슷한 수준이다.

 연안여객선 이용객이 휴가철 피서객과 추석 귀성객이 몰리는 하반기에 더 많은 점을 고려하면 올해 6년 만에 처음으로 100만명을 넘어설 전망이다.

 이 같은 이용객 회복세는 섬 주민 승선료 지원, 인천시민 운임 할인 등 인천시와 옹진군의 지원책이 상당한 효과를 거둔 것으로 풀이된다.

 업계에서는 올해 해상 기상 여건이 좋아 연안여객선 운항일수가 지난해 상반기보다 11% 늘어난 점도 영향을 준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재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에는 고려고속훼리, KS해운, 대부해운, 에이치해운 등 4개 선사가 백령도, 연평도, 덕적도, 이작도, 풍도 등 5개 섬 항로 여객선을 운항하고 있다.

 세월호 참사 이후 끊긴 인천∼제주 여객선이 올해 말 운항을 재개하면 내년에도 이용객 증가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인천항만공사 관계자는 “연안여객선 이용객 증가함에 따라 주차공간과 대합실 등 터미널 편의시설을 확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인천/ 맹창수기자 mc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