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청정 강원김치 「전국 최고의 맛」으로 인정
상태바
청정 강원김치 「전국 최고의 맛」으로 인정
  • 춘천/ 김영탁기자
  • 승인 2019.07.16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김영탁기자>

 

2019년 제8회 김치품평회 추진결과, 대상에 강원도 평창군 소재 ㈜평창후레쉬푸드‘올마루포기김치’가 선정됐다. 이번 김치품평회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사)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주관하였으며 전국 지자체가 추천한 배추김치(20점)을 대상으로 평가를 실시한 결과, 배추김치 6점(대상 1점, 최우수 2점, 우수 3점)을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김치품평회는 우리 김치의 전반적인 품질향상과 김치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2012년부터 매년 전국 지방자치단체의 추천을 받아 제품을 대상으로 품질, 위생, 소비자접근성, 농업과의 연계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선정된다.

㈜평창후레쉬푸드‘올마루포기김치’의 대상 선정은 소비자와 김치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이 직접 평가한 결과로 소비자로부터 직접 선택을 받았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볼 수 있다.

또한, 대상을 수상한 ㈜평창후레쉬푸드는 2014년 김치품평회 강원권역 최우수상에 이어 2019년 전국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명실공히 강원김치의 우수성과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시상식은 10월에 개최하는 대한민국 식품대전 행사와 연계하여 수상 제품을 대상으로 김치품평회 시상식을 개최하고 대상에 선정된 ㈜평창후레쉬푸드 ‘올마루포기김치’는 국무총리상과 부상으로 10백만원을 받는다.

 

춘천/ 김영탁기자 (youngt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