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농림축산식품부, 농산촌 여름휴가 보내기 관계기관 합동 캠페인
상태바
농림축산식품부, 농산촌 여름휴가 보내기 관계기관 합동 캠페인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9.07.31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농림축산식품부가 농촌진흥청·산림청·농협중앙회·한국농어촌공사 등 관계기관 합동으로 여름휴가 기간 동안 농산촌에서 여름휴가 보내기 대국민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캠페인은 농산촌 지역경제 활성화 및 내수 진작을 위해 여름휴가철 여행수요를 국내 농산촌으로 유도하기 위한 것이다. 국민들의 농산촌 관광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방문객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 여행상품 정보 제공 및 로드캠페인을 진행한다.


 여름휴가 기간 자신만의 농촌 여행지를 소개하는 인증샷 이벤트를 실시하고, 농촌체험마을 등에서 체험 프로그램을 참여한 후 스탬프를 획득하면 상품을 구매할 수도 있다.


 농산촌 여행지를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각 기관별 추천 여행지와 여행코스 정보를 제공하고국가 중요농업유산 연계 농촌관광 상품과 여름 휴가철 특별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또한 농식품부와 농협은 도시민이 많이 찾는 서울역, 광화문 등에서 여름 휴가철 농촌여행 가기 로드캠페인도 추진한다.


 국민들이 여름휴가지로 농산촌을 손쉽게 선택하도록 농산촌 여행 정보를 관련기관 홈페이지 및 포털사이트에 게시하고, 파워 블로거를 통한 숨은 농촌여행지도 소개할 계획이다.


 특히 농식품부는 농촌관광 붐조성의 일환으로 농식품부 온라인 기자단과 차관이 함께하는 팜파티를 8월 초에 개최할 예정이다. 농식품부와 유관기관 및 공공기관 직원들이 먼저 솔선수범하여 여름 휴가로 농산촌으로 방문하도록 독려할 예정이다.


 관광객들이 마음 편히 농산촌을 찾을 수 있도록 농촌관광시설의안전을 강화하고 서비스 품질제고를 위해 노력 중이다. 농촌관광시설 대상 안전·위생 점검 실시와 더불어 지자체, 관련협회들 대상으로 휴가철 바가지요금 근절을 위한 협조도 요청했다.


 대전/정은모 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