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서구, 23일 화곡8동 주민자치위원회 주최 부모교육 참가자 모집
상태바
강서구, 23일 화곡8동 주민자치위원회 주최 부모교육 참가자 모집
  • 김윤미기자
  • 승인 2019.08.07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김윤미기자>

강서구(구청장 노현송)에서 이웃 교수님이 알려주는 특별한 부모교육 강의가 열린다. 

구는 오는 23일 화곡8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주최하는 미취학 자녀를 둔 부모를 중심으로 아동양육에 관한 부모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부모교육 특강은 화곡8동 직원과 지역 어린이집과의 대화에서 시작됐다.

지역 내 어린이집으로부터 부모님들에게 도움이 되는 교육프로그램을 개설해 줬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직원에게 말했고 해당 내용은 주민자치위원회 회의에 전달됐다.

이에 주민자치위원이자 강서구 희망드림단장인 호원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김영철 교수가 흔쾌히 이웃 주민들을 위해 특강을 열기로 해 진행하게 됐다.

특강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행복해지기 위한 인식개선 교육’을 주제로 화곡8동 주민센터 3층 다목적실에서 개최된다.

교육시간은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로 어린이집 및 유치원에 아이들을 보내고 마음 편하게 교육을 들을 수 있도록 정했다.

미취학아동 혹은 초등학교 저학년 자녀를 둔 주민이면 누구나 들을 수 있으며 50명을 선착순 마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어린이집 및 유치원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화곡8동 주민센터에 유선으로 신청하면 된다.

동 관계자는 “한 명의 아이를 키우기 위해 온 마을이 힘을 모아야한다는 말이 있듯이 주민자치위원회를 중심으로 이번 특강을 준비했다.” 며 “김영철 교수님의 강의를 듣고 부모와 자녀가 함께 행복해지는 법을 배우고 가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화곡8동 주민센터(2600-7687)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