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순천의료원, 건강지킴이 역할 ‘톡톡’
상태바
순천의료원, 건강지킴이 역할 ‘톡톡’
  • 호남취재본부/ 최창윤기자
  • 승인 2019.05.22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름박봉사단, 안풍동 마을 방문
상담·약 조제 등 무료진료활동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최창윤기자>

 전남도 순천의료원(원장 정효성)은 최근 순천시 안풍동 마을회관에서 마을 어르신 5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진료봉사 활동을 펼쳐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이날 봄비가 쏟아진 가운데서도 순천의료원 정효성 원장을 비롯한 의료원 두름박봉사단(단장 장미라) 의료진 5명은 영양상담 등 무료진료, 진통제 및 감기약 조제, 영양제 수액 등 전반적인 어르신 건강 챙기기에 최선을 다했다.


 순천의료원 '두름박봉사단'이 안풍동 마을 어르신에 대한 무료진료활동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 이어진 무료진료행사로 마을 어르신들과의 친근감을 더했다.


 특히 이날 순천의료원발전자문위원회 서길원 위원장(본보 大記者)은 봄비가 쏟아지는 가운데서도 직접 마련한 선물과 푸짐하게 장만한 음식으로 진료를 마친 마을 어르신을 위한 효도잔치를 펼쳐 훈훈함을 더해주었다.


 더구나 서길원 위원장의 마을 어르신 효도잔치는 올해로 14회째 매년 이뤄지고 있어 귀감을 사고 있다.


 이날 진료를 한 박모(83) 할머니는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데다 최근 기력까지 쇠하고 진료비가 걱정되어 병원을 가지 못했는데 우리 마을까지 찾아와 영양제를 놔주고 진료까지 해주며 감기약 진통제 약까지 조제를 해주어 기운이 되살아났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순천의료원 정효성 원장은 “순천의료원은 취약지 의료지원 강화, 저소득층에 대한 의료지원 등 건강안전망 기능 수행, 감염병 서비스 등 미 충족 보건의료서비스 제공에 전 직원이 혼연일체가 되어 힘쓰고 있다"며 “더구나 취약지 의료지원 등 건강안전망 기능 수행의 일환으로 순천의료원 '두룸박봉사단'은 농어촌 마을 어르신과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무료진료봉사 활동을 펼쳐오고 있어 귀감을 사오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정효성 원장은 “진료결과 가벼운 질환일 경우 현장에서 조치하고 병원 내원이 필요한 취약계층에게는 보건의료 복지를 하나로 묶어 제공하는 301네트워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연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의료원은 많은 지역 주민들이 두름박봉사단을 활용할 수 있도록 올해 초부터 전남 동부권역 시군 보건소 등을 방문, 홍보활동을 병행해 오고 있다.


 호남취재본부/ 최창윤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