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작의 안전, 한 발 앞서 지킨다!~
상태바
동작의 안전, 한 발 앞서 지킨다!~
  • 백인숙기자
  • 승인 2018.08.14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작안전 24시’ 직원 순찰 사이트 운영

- 전직원이 순찰요원이 돼 주민불편사항·사고위험요소 발견시 실시간 신고 및 선제적 대응

- 일상생활 속 안전불감증으로 발생가능한 안전사고 사전예방 도모

 

 

서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16일부터 주민밀착형 생활안전 강화를 위해 ‘동작안전 24시’ 직원 순찰 사이트를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실시간 전산시스템 개설과 전 직원의 선제적 대응을 통해 관내 위험요소를 제거, 안전불감증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사전 예방하고자 실시된다.

 

순찰 사이트는 신고·처리사항을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는 Daum카페 사이트로 선정했다.

 

전 직원이 출‧퇴근 또는 출장 시 사고위험 요소나 주민불편사항을 발견하면 PC나 모바일을 통해 순찰 사이트에 접속해 즉시 신고한다. 또 관련부서에서는 실시간으로 신고내용을 확인해 처리하고 그 결과를 사이트에 등록한다.

 

단순 생활쓰레기, 불법광고물(첨지류) 등 현장에서 처리할 수 있는 경미한 민원사항은 발견한 직원이 직접 처리해 행정력 낭비를 최소화할 계획이다.

 

처리대상은 ▲도로교통(도로‧보도 파손, 교통시설물 고장, 도로시설물 파손) ▲위험시설물(재개발‧재건축 및 각종 공사장, 옹벽, 축대, 담장 등) ▲생활불편사항(쓰레기 무단투기, 보도 적치물, 각종 광고물) 등으로 일상생활 속에서 접할 수 있는 대부분의 사항이 해당된다.

민영기 감사담당관은 “이번 사업을 통해 안전불감증으로 자칫 소홀히 넘길 수 있는 일상생활 속 작은 부분까지 직원들이 순찰·점검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사전·예방적 순찰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는 테마‧기획순찰, 건설공사 외부전문가 합동점검 등 현장중심의 안전순찰을 강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