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진구의회-무주군의회, 의정・지역경제 활성화 자매결연
상태바
광진구의회-무주군의회, 의정・지역경제 활성화 자매결연
  • 이신우기자
  • 승인 2019.10.07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 의회 폭넓은 교류로 상호 동반자적 관계로 발전 다짐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서울 광진구의회(의장 고양석, 왼쪽)는 최근 개원 이래 최초 무주군의회(의장 유송열)와 도·농간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하고 의정 및 지역경제 활성화 등 전 분야에 걸친 내실 있는 교류를 약속했다.

 


광진구의회 개원 24주년을 맞아 처음으로 시도된 의회 간 자매결연은 올 초 의회 간 자매결연 추진에 관한 두 차례의 전 의원 간담회를 시작으로 최초 공식 논의, 자매결연 추진을 위한 사전방문으로 양 의회 의장 간 본격적으로 우호교류에 관한 상호 의견을 교환했다. 이어 무주군의회의 초청에 따라 무주 반딧불 축제 참관 방문으로 양 의회 간 전 의원 상견례 및 자매결연 추진을 구체화하게 됐다.

 

협약식에는 광진구의회 고양석 의장을 포함한 광진구 전 의원들과 무주군 의회 유송열 의장을 포함한 무주군 전 의원들이 참석, 협약식 후 본회의장 등 의회시설을 견학 후 광진구 대표축제 중 하나인 ‘광나루어울마당’에 참관해 김선갑 구청장과 상견례를 갖고 광진구민과 하나되어 광진구의 참 모습을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반딧불이 고장이자 태권도의 고장인 무주군의회와의 도·농간의 만남으로 이번 자매결연을 시작으로 무주군과 광진구의 장점들을 의정 시너지 및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 연계시키고자 양 의회간의 의정·경제·교육·문화·관광·청소년·체육 등 폭넓은 교류를 협약서에 담고 지속적 우호관계 증진 등 지역 간 아름다운 동행으로 상생의 꽃을 피울 것을 다짐했다.

 

고양석 광진구의회 의장은 “오늘 비로소 무주군의회와 협약식으로 꽃피울 수 있게 되어 매우 감사하고 뜻깊게 생각한다” 면서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도·농간의 교류가 왕성한 교류로 이어져 형식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결연관계로 발전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이어 무주군의회 유송열 의장은 “오늘의 협약식이 깊은 신뢰와 돈독한 유대관계로 이어져 내실화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번 자매결연으로 양 의회는 단순 의회차원의 결연에서 나아가 이번 만남을 범 구민 전체로 승화시켜 다양한 분야의 폭넓은 교류로 상호 동반자적 관계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