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진구의회, 무주군의회와 함께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상태바
광진구의회, 무주군의회와 함께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 이신우기자
  • 승인 2019.11.08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1일 구의회 앞 광장서…자매결연 체결 후 첫 우호협력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서울 광진구의회(의장 고양석)가 오는 11일 자매결연을 체결한 무주군의회와 첫 번째 우호협력사업인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개최한다.

 


광진구의회 앞 광장(광진문화예술회관 앞)에서 열릴 직거래장터는 광진구민에게는 우수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공급하고, 자매결연 도시 생산농가에는 제품 홍보와 판로 개척의 기회를 제공해 도·농간 상생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직거래장터에는 무주군 농·특산물 판매조합 및 개인농가들이 참가, 도시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는 사과·머루와인·천마·더덕·꿀·건나물 등의 산지 직송 농산물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 무주군 관광 홍보 부스 뿐 아니라 먹거리 장터 등으로 먹는 즐거움까지 더할 계획이다.

 


특히 먹거리 장터 부스의 판매수익금 전액은 우리구 소외계층에 기부해 나눔을 실천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광진구의회 고양석 의장은 “광진구의회 자매도시인 무주군과 함께 첫 번째로 함께하는 직거래장터는 단지 물품을 사고파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마음과 정을 나누는 자리라 생각한다”고 전하며, “무주군 의회와의 아름다운 인연으로 도·농상생의 모범사례를 만들어 광진구의 품격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며 “많은 구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