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감염병관리지원단 홈피 개편 완료
상태바
감염병관리지원단 홈피 개편 완료
  • 최승필기자
  • 승인 2019.01.21 0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는 도민들에게 신속·정확한 감염병 정보 제공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감염병관리지원단 홈페이지(www.gidcc.or.kr)’ 개편을 지난해 12월 완료하고, 매일 업데이트된 최신 감염병 정보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개편된 홈페이지는 지난해 도가 전국 최초로 구축한 빅데이터 기반의 ‘감염병관리정보시스템’을 통해 수집한 최신 정보와 다양한 자료를 손쉽게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기존의 숫자와 텍스트 중심의 자료를 시각화해 감염병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도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분석한 최신정보 및 감염병과 관련한 다양한 자료 제공을 위해 기존의 ‘경기도 주요 감염병 현황’ 항목을 ‘경기도 감염병 신고 현황’으로 개편하고, ‘경기도 감염병 통계’ 항목을 신설했다.
 개편된 ‘경기도 감염병 신고 현황’에서는 전국 및 시도별 감염병 발생현황은 물론, 전국 보건소별 상세 감염병 발생 추이 등 ‘감염병관리정보시스템’을 통해 수집한 최신 정보를 그래프 등 시각화된 자료를 통해 손쉽게 살펴볼 수 있다.
 ‘경기도 감염병 통계’ 항목은 질병·연령시기별 예방접종률, 손씻기 실천율, 결핵환자 신고현황 등 감염병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으며, 방문자가 직접 다양한 방식으로 자료를 생성,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