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전남교육청 ‘새학년 집중준비’ 벌써 나섰다
상태바
전남교육청 ‘새학년 집중준비’ 벌써 나섰다
  • 남악/ 권상용기자
  • 승인 2019.12.09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교육청이 2019학년도 2학기도 끝나기 전에 2020학년도 새학년 교육과정 준비에 나서 학교 현장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전남도교육청은 준비된 교육과정으로 학생의 배움과 성장이 일어나는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2019학년도부터 ‘새학년 집중 준비기간’을 운영하고 있다. 학교 현장의 반응이 좋고, 효과도 컸다는 평을 들었다.

이에 내년에는 이를 더 내실화해 운영하기로 했다. 뿐만 아니라 그 준비기간을 더 당겨서 효과를 배가시킨다는 게 도교육청의 복안이다. 아직 2019학년도 2학기도 끝나지 않았는데 2020학년도 교육과정 준비에 나선 것이다.

도교육청은 최근 나주 동신대학교 대정3관 투게더홀에서 ‘2020학년도 중학교 수업혁신으로 완성해가는 교육과정’ 연수를 가졌다. 당초 한 학교 당 1명 씩 참석해줄 것으로 요청했으나 2명 참석한 학교가 많아 370명 이상이 홀을 가득 메운 가운데 열띤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연수는 교육과정 운영을 정상화하고 교육활동 중심 학교문화 정착을 위해 필요한 내용으로 꾸려졌다. 교육평론가 이범의 ‘교육정책과 직업세계의 변화’ 특강, 과정중심 학생평가와 새학년 집중 준비기간 운영 우수사례 발표, 공정한 학생평가와 학교생활기록부 작성 및 관리 요령 안내 등이 이어졌다.

[전국매일신문] 남악/ 권상용기자
ks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