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전과학기술대 치위생과, MT로 지역사회 봉사활동 4년째 나눔
상태바
대전과학기술대 치위생과, MT로 지역사회 봉사활동 4년째 나눔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9.04.07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치위생과는  MT를 서구에 위치한 꿈내리 유치원, 충남 태안의 파랑새 유치원, 서산에 위치한 아이숲 유치원 아동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교육 봉사활동을 4년째 나눔 실천하고 있다.

치위생과 학생 108명과 교수 4명이 참여해 대전, 태안, 서산에 위치한 3개 유치원 5-7세 아동 237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구강건강증진 프로젝트-치카치카 대작전 이라는 주제로 구강보건교육이 이루어졌다.

유치원 아동들에게 친근한 캐릭터로 연극과 율동을 통해 구강건강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교육, 게임 및 놀이 활동으로 아동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했으며 1:1 대상자 맞춤형 유아칫솔질 방법을 교육했다.

행사는 유치원 아동들의 구강건강증진을 목적으로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하기 위하여 겨울방학부터 치위생과 2학년 학생들이 자체적으로 기획, 지도교수 지도와 선후배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하여 3월에 입학한 신입생들과 함께 소통하고 전공 분야를 학습하는 등 교육봉사활동을 준비하는 시간을 가졌다.

물론 구강보건 교육자로서 역할과 소명을 다지고 예비 치과위생사로서의 자부심과 긍지를 갖도록 하기 위하여 기획됐다.

양진영 학과장은 “대전과학기술대 치위생과는 2016년도부터 시작하여 4년째 실시하고 있는 교육과정과 연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진정한 나눔과 봉사의 의미와 보람을 느끼도록 해주는 한편, 지역을 대표하는 교육기관으로 지역사회 상생과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