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스포츠 통한 도시브랜드 강화 전략 마련
상태바
스포츠 통한 도시브랜드 강화 전략 마련
  • 고양/ 임청일기자
  • 승인 2019.05.30 0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고양/ 임청일기자 > 경기 고양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도시브랜드연구회’가 고양시의회 영상회의실에서 스포츠를 통한 도시브랜드 강화 전략 마련을 위한전문가 초청 특강 및 좌담회를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도시브랜드연구회가 고양시의 정체성과 미래비전을 담은 도시브랜드 발굴을 목적으로 준비한 4회의 특강 중 두 번째 특강이다.


 이날 특강은 서울대학교 김기한 교수가 ‘스포츠를 통한 도시브랜드 강화 전략’이란 주제로 도시브랜드 개념, 도시브랜드의 필요성, 도시브랜드 결정요인, 스포츠와 도시브랜드, 외국 우수사례 등을 설명하며 고양시의 성공적 스포츠 도시브랜딩을 위한 다양한 제언을 했다.


 특강에 이어 고양시 체육정책과 계은영 스포츠산업팀장이 ‘스포츠 도시 고양의 가치창출 및 브랜드 세일즈 전략’이란 주제로 발제를 했으며, 좌담회에서는 지자체 최초 스포츠 브랜드(SC Goyang) 런칭, 크고 작은 국내외 스포츠 이벤트 개최, 프로 스포츠팀 연고지 등 잘 정비된 고양시 스포츠 인프라를 바탕으로 고양시 스포츠산업 육성,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도시브랜드 강화 전략에 대해 참석자들은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도시브랜드연구회 송규근 회장은 “도시브랜드는 하나의 요인이 아닌 여러 복합적인 요인으로 결정된다”며 “스포츠, 관광, 문화유산, 마이스산업 등 고양시의 우수 자원을 잘 활용해 고양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연구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양/ 임청일기자 imc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