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교~호매실 신분당선 사업 조속 시행을”
상태바
“광교~호매실 신분당선 사업 조속 시행을”
  • 수원/ 박선식기자
  • 승인 2018.09.16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미옥 수원시의원, 자유발언서 촉구
“서수원 주민 불편 속 사업 개통 기대”


 경기 수원시의회 조미옥(더불어민주당, 금곡·입북동) 의원이 최근 제33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광교-호매실 구간인 신분당선 2단계 사업의 조속한 시행을 촉구했다.
 조 의원은 “신분당선 1단계 사업인 성남 정자에서 수원 광교 구간은 2016년 개통됐으나 2단계 사업인 광교에서 호매실 구간은 아직 착공조차 못하고 있다”며 문제를 제기했다.


 신분당선사업은 지난 2003년 예비 타당성 검토를 통과하고 2006년 국토교통부로부터 확정, 고시되어 완공을 목표로 했던 사업이지만 아직 착공을 못한 채 표류하고 있다.
 정부가 2012년 실시한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재검토 용역 결과 투자가치와 경제성을 인정받았지만, 사업이 민자사업으로 전환되면서 민자 적격성 심사에서 사업성이 부족하다는 결과에 따라 추진이 미뤄지고 있는 현실이다.


 조 의원은 “서수원 주민들은 정부의 약속을 믿고 총사업비 1조2000억 원 중 5000억 원을 분담금으로 내고 입주해 여러 불편 속에서도 사업의 개통을 기대하고 있다”며 “불가능한 민자사업 전환을 재정사업으로 전환하여 국가가 책무성을 가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또한 “그동안 수만명의 서수원지역 주민들은 고립된 환경에서 열악한 출·퇴근과 자영업 환경, 편의시설 부족 등으로 소외되어 왔으니 서수원지역의 균형발전을 위해서라도 신분당선 2단계 사업을 조속히 추진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