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전경찰청, 하반기 경찰관 직무만족도 전국 1위
상태바
대전경찰청, 하반기 경찰관 직무만족도 전국 1위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9.11.11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대전경찰청이 경찰청 주관으로 경찰관 대상으로 실시한 올 하반기 경찰관 직무만족도 조사 결과 전국 1위를 차지했다고 11일 밝혔다.


 상반기 조사 결과도 전국 1위를 한 데 이어 하반기 조사에서도 1위를 차지함에 따라 종합 전국 1위를 달성하게 되었다.

   경찰청 주관 경찰관 직무만족도 조사는 업무몰입도 제고와 경찰 발전·시민 만족도 제고에 기여해 매년 반기마다 모든 경찰관을 대상으로 평가하고 있다.


 조사 내용은 인사·성과관리, 근무환경, 복지, 의사소통, 조직분위기, 직무, 교육 등 7개 분야이다. 이어 전반적 만족수준 등 근무 분위기와 관련된 주요 항목들을 모두 포함하고 있다.


 상반기 직무만족도 조사 결과에서 대전경찰청은 전 분야에서 다른 지방경찰청을 압    도함으로써 전국 1위를 했다. 조사 결과의 배경에는 대전경찰청이 올해 역점적으로    추진해 온 조직 내외부의 다양한 변화와 혁신 노력의 결과라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대전경찰은 현장 경찰관들이 오직 시민만을 바라보고 자랑스럽고 당당하게 자긍심과 책임감을 갖고 근무할 수 있도록, 인력·예산의 현장중심 지원, 무기명 소통창구 운영, 직장협의회 활성화 등을 통해 실질적인 내부 소통 노력을 기울여 왔다.


 또한 대성공 톡스 및 각종 공연·전시회·문화 행사 등을 통해 문화예술과 친숙해짐으로써 치안감수성을 제고하고 시민과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문화경찰 활성화도 유연하고 품격있는 조직문화에 기여했다.


 대전/정은모 기자 J-em@jeonmae.c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