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삼척시의회, 임시회 개회... 시정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 청취
상태바
삼척시의회, 임시회 개회... 시정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 청취
  • 삼척/ 김흥식기자
  • 승인 2018.07.25 0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삼척시의회(의장 이정훈)는 최근 제202회 삼척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해 기획감사실, 문화공보실, 에너지전략실, 총무과, 세무과, 회계과에 대한 2018년도 시정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를 청취하고, 질의답변을 실시했다.
 김민철 의원은 도계읍 흥전리 삼층석탑재 보수정비와 관련해 정밀발굴조사 완료 후, 학술가치 및 문화재 복원가치를 판단해 장기적으로 도계지역에 이바지할 수 있는 문화재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검토할 것을 주문했다.
 권정복 의원은 각종 경기유치에 있어서 일회성 및 선심성 대회를 지양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고 실질적으로 시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대회를 유치하도록 주문했다.
 김명숙 의원은 삼척은 지역 내 많은 유산을 보유하고 있는데 향토문화재를 연구하는 위원회를 운영할 필요가 있으며, 천은사 주변의 제왕운기에 대해 공모사업을 통한 역사관을 설치해 관광자원화함으로써 삼척의 문화유산을 활용 및 복원하기를 주문했다.
 양희전 의원은 현재의 인구증가시책으로는 인구유입의 한계가 있기에 현실성 있는 근본적인 인구증가대책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고 귀농·귀촌이 가능한 지역을 발굴하여 적극적으로 홍보하거나 자녀양육여건을 개선할 수 있는 시책을 발굴해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전부서 업무추진 시 인구증가시책과 연계해 추진해 줄 것을 주문했다.
 김희창 의원은 종합운동장 등 체육시설 주변 편의시설을 전반적으로 정비해 시민들이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정비해 줄 것을 주문했다.
 김억연 의원은 기줄다리기 모형 전시물의 비가림시설 등의 관리가 필요하며, 세계인류 무형문화유산으로써 관리될 수 있도록 기록물을 발간해 관리될 수 있도록 주문했다.
 김원학 의원은 각 부서에서 업무추진 시 발생하는 각종 민원사항에 대해 감사부서에서 적극적으로 관리해 시민 불편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 줄 것을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