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김수영 양천구청장, 대한민국여성리더 최고대상 수상
상태바
김수영 양천구청장, 대한민국여성리더 최고대상 수상
  • 박창복기자
  • 승인 2018.12.11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과 소통이 제1원칙, 복지·교육·문화·건강 등 주민과 밀접한 행정 높은 평가 받아

 김수영 서울 양천구청장이 최근 국회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여성리더대상 최고대상 대회장 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여성리더 대상은 탁월한 지도력과 전문성, 창의력, 헌신과 봉사정신을 발휘해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여성 지도자를 발굴해 시상한다. 한국언론기자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언론사협회, 국회가 후원한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주민들과 소통을 제1원칙으로 삼고 복지, 교육, 문화, 건강 등 전 분야에 걸쳐 삶 속에서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생활정치를 펼치고 있는 양천구 최초 재선 여성 구청장이다.

특히 김 구청장은 50대 독거남성을 위한 ‘나비(非)男로젝트’, ‘주민참여형 도시재생사업추진’ 등으로 계층 간 물질적·의식적 격차를 해결하고, 상생·화합의 나눔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어르신들 복합문화공간 확충, 무중력지대양천 설치 운영, 독서문화인프라 확충 등 청년·노인 등 세대간 공감과 화합 및 공교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더불어 분야별 전문토론회 개최, 현장구청장실 운영, 건강인프라 구축위한 도심 속 환경생태계 조성, 여성친화도시 지정 등 지역주민과 사회통합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수영 구청장은 “양천이 올해 서른 살이 됐다. 앞으로 30년 이후까지 내다보며 발전과 도약을 위해 YES양천의 비전을 갖고 주민들과 더욱 밀접한 정책을 펼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