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용산청소년문화의집, 2019년 청소년 자치동아리 청소년 모집
상태바
용산청소년문화의집, 2019년 청소년 자치동아리 청소년 모집
  • 박창복기자
  • 승인 2019.03.08 2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산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판수)에 수탁받아 운영하는 ‘용산청소년문화의집’(이하 문화의집)은 2017년 12월 개관해 지역 청소년의 균형 있는 성장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와 관련, 2019년 청소년 자치동아리(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기자단)에 참여할 청소년을 모집한다.  

▲용산구 청소년참여위원회 ‘슈룹’은 용산구 청소년 관련 정책을 제안하는 활동  ▲청소년운영위원회 ‘칼로르’는 청소년문화의집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청소년기자단’은 용산 청소년 문화와 소식을 취재하고 알리는 활동을 진행한다.

각 자치동아리는 용산구에 거주하는 14세~19세의 청소년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발 방식은 공개모집이 원칙이며, 기회균등·소수자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학교 및 기관 추천을 통해 선발한다.

이와 관련, 신청 마감일은 청소년참여위원회는 3월 20일, 청소년운영위원회 3월 17일, 청소년기자단은 3월 28일까지이다. 공개모집을 한 후 1차 서류심사와 2차 인터뷰를 거쳐 최종 선발된다.

4월 13일 청소년 자치동아리 발대식을 통해 개별 위촉장을 받는 것으로 활동이 시작된다. 연간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치면 수료증을 교부하며, 봉사활동 확인서 발급 및 우수 청소년 표창 등 활동 혜택이 주어진다.  

지원하고자 하는 청소년은 『용산꿈나무종합타운 홈페이지』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각 담당자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용산청소년문화의집(02-707-0704)으로 문의하거나 용산꿈나무종합타운 홈페이지(yongsanyouthtown.or.kr)를 참고하면 된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