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구,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사업 참여독려 캠페인
상태바
서구,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사업 참여독려 캠페인
  • 인천/ 맹창수기자
  • 승인 2018.02.13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서구는 최근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사업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현장에서 직접 사업주를 대상으로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13일 구에 따르면 고용노동부 인천북부지청과 함께 실시한 이날 캠페인은 서구청 주변 음식점, 편의점, 커피숍 등 소상공인이 밀집한 상가를 돌며 일자리 안정자금 사업안내 및 홍보물품을 배부하는 방법으로 진행했다는 것.
 ‘일자리 안정자금’은 2018년도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소상공인 및 영세 중소기업 사업주의 경영부담을 완화하고자 올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지원 사업이다. 30인 미만 근로자를 고용한 사업주가 월 보수액 190만 원 미만 근로자에 대해 월 최대 13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오는 12월까지 일자리 안정자금 홈페이지(www.jobfunds.or.kr/), 사회보험공단(근로복지공단, 건강보험공단, 국민연금공단), 고용센터 및 동 주민 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연중 1회 신청 후 근로복지공단의 심사를 거쳐 매월 자동 지급될 예정이다.
 한편 하명국 부구청장은 “일자리 안정자금은 올해 급격한 최저임금 인상으로 인한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사업주의 경영부담을 덜어주고자 시행하는 사업”이라며 “앞으로 현장에서의 적극적인 보로 많은 사업주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