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울 도봉구 이동진 구청장, 지속가능발전 지방정부협의회 회장 선출
상태바
서울 도봉구 이동진 구청장, 지속가능발전 지방정부협의회 회장 선출
  • 서정익 기자
  • 승인 2019.04.23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동의 목표 추진하고 지속가능발전의 가치 공유하는데 노력할 것

<전국매일/서울> 서정익 기자 = 서울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18일 종로구에서 열린 ‘지속가능발전 지방정부협의회’ 상반기 정기회의에서 이동진 구청장이 지속가능발전 지방정부협의회의 제3대 회장으로 선출됐다고 밝혔다.

‘지속가능발전 지방정부협의회’는 국제사회의 공동 목표이자 보편적인 가치인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지방정부차원에서 이행해 지속가능한 사회로 나아가기 위해 2017년에 설립됐다.

2019년 현재 도봉구를 비롯해 26개 지방자치단체가 회원도시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며 지방정부간의 유기적 연계를 통한 전략 마련 및 협력, 국제적 흐름에 동참하기 위해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하여 실천하고 있다.

제3대 지속가능발전 지방정부협의회장에 선출된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2019년 8월 1일부터 1년간 지속가능발전 지방정부협의회를 이끌며 지속가능발전의 가치있는 실현을 위한 지방정부로서의 역할을 확대시키는데 앞장서게 된다.

구는 도봉구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정책을 추진하는데 실행력을 확보하고 특히 도봉구가 추진하고 있는 유엔 지속가능발전교육거점도시(RCE)인증을 획득하는 데에도 더욱 힘을 실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동진 구청장은 “지속가능발전이라는 것이 행정을 하는데 있어 지향하는 바가 무엇인지 지향점을 알고 공동의 목표 및 구체적인 목표를 추진하기 위한 지방정부간의 유기적인 연계를 확대시켜 지속가능발전의 가치를 공유해 나가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