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서구, 청년 네트워크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상태바
강서구, 청년 네트워크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 김윤미기자
  • 승인 2018.07.18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임 별 최대 200만원 지원, 강서청년 네트워크 구축 시작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청년네트워크 지원사업에 참여할 청년모임을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

  

강서구는 현재 서울에서 두 번째로 많은 20만 명의 청년(만 19세 이상 39세 이하)이 거주하고 있으며, 최근 마곡지구 기업체 입주로 청년인구는 더욱 증가하고 있다.

  

구는 이러한 지역 특성을 살려 청년 네트워크를 새롭게 구축하는 한편, 청년들의 적극적인 지역사회 참여를 돕기 위해 ‘청년네트워크 지원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강서구에 거주하거나 근무·재학 등 지역에서 활동하는 청년중심의 모임으로 분야에 대한 제한은 없으나 종교 및 영리활동의 모임은 제외된다.

구는 최종 15개 모임을 선정해 최대 200만 원의 활동비를 모임별로 지원한다. 

또한 청년 네트워크 간담회도 주기적으로 개최해 청년 모임 간 교류도 활성화 시킬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모임은 강서구청 홈페이지 소식 광장에서 신청서를 받아 이메일로(gukee123@gangseo.seoul.kr)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1차 서면심사와 2차 면접심사로 나눠 진행되며 2차 심사에는 모임 참가자 3인 이상이 반드시 참석해야 한다. 구는 낮에 참석하기 어려운 청년들을 고려한 야간면접도 진행한다.

이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강서구청 일자리정책과(☎2600-632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