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동구 건국대와 함께 ‘창업특강’
상태바
강동구 건국대와 함께 ‘창업특강’
  • 이신우기자
  • 승인 2018.12.10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계획서 작성 등 실질적 창업 노하우 전수

 강동구(구청장 이정훈)는 12일 청년해냄센터에서 창업의 실질적인 노하우를 전수하는 ‘창업특강’을 개최한다.


건국대학교 창업지원단과 함께하는 이번 특강은 접수 2일 만에 마감될 정도로 큰 호응을 얻었다.


특강은 창업과 경영컨설팅 전문기업 ㈜벤처필드 정지호 대표이사가 강사를 맡아 진행한다.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창업가와 창업에 관심이 있는 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창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노하우 전수와 창업성공률 제고 방안에 중점을 둔다.

‘사업별 특성을 토대로 전략수립에 초점을 맞춘 사업계획서 작성법’을 통해 창업아이디어 도출, 창업아이템 구체화, 사업화 가능성 확대 방안 등을 체계적으로 정립하고, ‘2018년 정부지원사업 되돌아보기 및 2019년 각 기관 정부지원사업 예측’을 통해 정부지원사업을 창업의 발판으로 삼아 청년창업가로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알아본다.

강동구(청년해냄센터)는 창업특강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반영해 오는 28일 ‘2019년 정책자금 전략적 대응 및 사업계획서 작성법’을 주제로 한 번 더 특강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열정과 아이디어는 있지만 창업자금 및 전문성 등이 부족한 (예비)창업가들이 이번 창업특강과 청년해냄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의 꿈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