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천문화재단, 2018 우리마을 문화통(通)장 좌담회 개최
상태바
금천문화재단, 2018 우리마을 문화통(通)장 좌담회 개최
  • 백인숙기자
  • 승인 2018.12.10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일 오전 10시 30분 ‘노는카페 자리’에서 열려

- ‘우리마을 문화통장’에 대한 지역의 요구 및 의견 수렴을 위해 마련

- 올 한해 프로젝트에 참여해온 지역주민과 마을사업전문가 등 참석

 

 

 

금천문화재단(대표이사 정재왈)이 10일 오전 10시 30분 노는카페 자리(독산로 77길 39)에서 ‘2018 우리마을 문화통(通)장’ 좌담회를 진행한다.

 

‘우리마을 문화통(通)장’은 금천구 10개동에 예술가(기획자)를 파견해 금천구의 문화적 특성을 구민들과 함께 발견하고, 예술로 발현하여 금천구를 머물고 싶은 지역으로 만들어가는 사업이다.

 

지난해부터 사업을 추진해온 금천문화재단은 올해 시흥3동, 시흥5동, 독산1동 3개동을 중심으로 관내 예술가와 마을주민들이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번 좌담회는 ‘우리마을 문화통(通)장’에 대한 지역의 요구 및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그동안 프로젝트에 활발히 참여해온 지역 주민들과, 마을사업전문가, 마을미디어 전문가 등이 함께한다.

 

재단은 이 자리를 통해 내년도 프로젝트 기획에 지역문화 주체들의 의견들을 반영하고, 지속적으로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

 

한편, 올해 진행된 각 동의 문화통장의 사업들을 살펴보면, 시흥3동 ‘안혜린’ 작가는 지역주민들과 함께 매주 모여 다양한 주제로 시각예술 창작활동을 진행했다. 시흥5동 ‘홍두완’ 감독은 마을주민 이야기를 담은 플래시몹 및 영상 제작했다. 독산1동 문화통장 ‘뽈레뽈레’는 지역주민들에게 브라질 타악 연주 ‘마라카투’라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소통하며 지역 커뮤니티에 활력을 불어넣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