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고령․독거 국가유공자를 위한 ‘설맞이 보훈가족 사랑나눔 한마음’ 행사
상태바
고령․독거 국가유공자를 위한 ‘설맞이 보훈가족 사랑나눔 한마음’ 행사
  • 백인숙기자
  • 승인 2018.02.17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보훈청, 한화시스템과 중구보훈회관에서 명절음식 배식봉사 펼쳐

서울지방보훈청(청장 오진영)과 한화시스템(대표이사 장시권)은 설명절을 맞아 14일 서울 중구보훈회관에서 ‘설맞이 보훈가족 사랑나눔 한마음’행사로 점심배식 봉사활동을 펼쳤다.

 

 

배식봉사에는 보훈공무원, 한화시스템 임직원 등 20여 명이 참가했으며 명절을 외롭게 보내실 고령․독거 국가유공자들을 위한 떡국과 전, 과일 등 음식을 준비해 배식봉사활동을 실시하고 따뜻한 설명절을 보내실 수 있도록 떡과 선물세트를 전달했다.

 

이날은 설 연휴를 바로 앞두고 있었지만 평소보다 많은 보훈가족들이 보훈회관을 방문해 음식을 드시고 담소를 나누며 명절 외로움을 해소했다.

 

사랑나눔 한마음행사에 작년에 이어 올해도 참석한 유공자 어르신은 “매번 명절 때마다 맛있는 음식도 대접해주고 돌아가는 길에 허전하지 않게 선물도 챙겨주니 이번 명절도 외롭지 않을 거 같다”며 고마워했다.

 

한편 한화시스템은 지난 2016년 명절마다 고령․독거 국가유공자들을 위해 특식을 준비해 대접해 드리고 있으며 매월 ‘나라사랑 푸드뱅크’ 음식나눔 사업을 통해 국가유공자들에게 밑반찬을 준비해 주고 있다.

 

또 서울지방보훈청은 지역사회와 연계해 보훈대상자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식용유, 부침가루, 간장, 당면 등이 담긴 부식세트, 떡국꾸러미, 쌀 지원 행사도 실시했다.

 

오진영 청장은 “명절을 외롭게 보내시는 보훈가족들이 지역사회의 관심과 후원으로 따뜻한 명절을 보내셨으면 좋겠다”면서 “서울지방보훈청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해 따뜻한 복지추진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