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한밭대학교 산학협력 Fair 개최
상태바
한밭대학교 산학협력 Fair 개최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9.11.17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체육관 등 교내 일원에서 한밭대학교 산학협력 Fair를 개최된다.


 지난 2009년을 시작으로 올해 11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우리의 잉크로 써나가는 산학협력 이라는 주제로, 한밭대의 독특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긴밀한 네트워크를 활용한 지역 기업·사회의 문제 발굴 체제 그리고 실용적이고 선도적인 연구·산학협력 역량을 기반으로 창출된 특화된 산학협력 프로그램과 우수한 성과를 공유·확산하고자 마련됐다.


 행사내용으로는 산학협력교육 집중주간 프로그램인, 각종 경진대회(드론, 창업아이디어, 모의투자, 캡스톤 디자인 등 8개), 산학협력 특화 교육프로그램(19개)과 Fair 프로그램인, 네트워크교류회(미니클러스터, 국내외 교육·연구·산학협력 성과교류, 지역사회상생센터 협의체 발대식 등  5개), 전시·체험관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개회식은 오는 20일 한밭대 체육관에서 열고 한밭대와 교류·협력 중인 산·학·연·관 관계자와 지역주민, 중고교생 등 많은 지역사회 구성원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한밭대는 1927년 개교 이래 지역과 함께 성장하며 산학협력에 기반 한 대학 모델을 선도해 온 특성화 대학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 스마트팩토리 분야 인프라를 구축하고 관련 기술 지원 및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또한 3D프린팅·드론융합기술·빅데이터·자율주행차 분야 센터를 설치·운영하고 있는 지역의 대표 4차 산업혁명 혁신 선도대학이다.


 대전/정은모 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