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울 도봉구의회 유기훈 의원, 구민회관 무대 휠체어리프트 설치공사 현장 점검
상태바
서울 도봉구의회 유기훈 의원, 구민회관 무대 휠체어리프트 설치공사 현장 점검
  • 서울 인터넷뉴스
  • 승인 2019.11.12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인터넷뉴스>

서울 도봉구의회 유기훈 의원은 지난 8일 구민회관 무대 휠체어리프트 설치공사 현장 점검을 위해 도봉구민회관(도봉로 552)을 찾았다.

해당 공사는 구민회관 1층 대강당과 3층 소공연장 무대에 수직형 휠체어리프트를 설치해 장애인의 접근성을 개선함으로써 구민회관 이용 편의를 증진하고자 10월부터 공사를 진행 중이다.

그동안 지속적으로 휠체어리프트에 대한 장애인단체의 요구가 있었고, 이에 지난해 말 유기훈 의원이 예산결산특별위원장으로 활동 당시 구민 누구나 이용하기 편리한 구민회관 조성을 위해 해당 부분에 대한 예산 편성을 강력히 추진해 이번 공사를 시행하게 됐다. 

현장을 찾은 유기훈 의원은 구청 소관 부서 및 구민회관 관계자와 함께 휠체어리프트가 적정 위치에 설치되었는지 공사 진행 현황을 꼼꼼히 살피며, 구민회관을 방문한 휠체어 이용자가 불편없이 이동할 수 있도록 동선 확보에 신경써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유 의원은 “구민회관에 와보니 노후된 강당 곳곳의 정비와 개선이 시급해 보인다.”며, “다중이용시설인 만큼 구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세심한 부분까지 잘 관리해달라.”고 말했다.

 

서정익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