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작구 ‘제5기 동작-이화아카데미’ 운영
상태바
동작구 ‘제5기 동작-이화아카데미’ 운영
  • 백인숙기자
  • 승인 2018.08.14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9월 13일~11월 15일까지 다양한 주제의 아카데미 총10회 강연

- 동작구 거주 성인여성 55명 대상···동작구와 이화여대가 협력해 여성리더 양성

 

 

서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는 노량진행복지원센터 내 평생학습관에서 ‘제5기 동작-이화아카데미’를 운영한다.

 

2016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동작-이화 아카데미는 다양한 인문학 분야의 강좌로 이화여대 교수 등 각 분야별 전문가가 참여하는 여성특화 교육이다.

 

오는 9월 13일~11월 15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10회에 걸쳐 진행되며 대상은 관내 거주 성인여성 55명이다.

 

강의는 최근 여성들의 관심사를 고려해 ▲음악과 미술사이 ▲인물로 읽은 한국사 ▲100세 세대 인생 노후설계 ▲피아니스트와 함께 하는 피아노토크 등 다채로운 구성으로 마련됐다.

 

강사로는 가수 이적의 엄마로 잘 알려진 박혜란 여성학자, 고려대 권대봉 교수, 이화여대 조혜란·김수자 교수, 조현영 피아니스트 등 다양한 분야의 국내 유명 전문가들이 나선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9월 12일까지 구 홈페이지 및 평생학습관직접 방문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2만 원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관(02-820-9928)으로 전화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김은희 사회적마을과장은 “동작-이화 아카데미는 자기계발을 통해 잠재력을 발현하고자 하는 여성들에게 매우 유용한 프로그램으로 앞으로도 우리 구만의 여성특화프로그램을 더욱 성장·발전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