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교육청 ‘동해 수리과학정보 체험센터’ 건립 업무협약
상태바
강원교육청 ‘동해 수리과학정보 체험센터’ 건립 업무협약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19.09.16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이승희기자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동해시(시장 심규언)와 17일 강원도교육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동해시 해맞이길 183(동해 창호초등학교 부지 내)에 ‘동해 수리과학정보 체험센터’(가칭) 건립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수학·과학·정보 분야의 다양한 탐구 활동 지원을 위한 ‘동해 수리과학정보 체험센터’(가칭)는 연면적 2334㎡에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총96억여원의 예산이 투입되며, 오는 2022년 개관을 목표로 건립이 추진된다.

‘동해 수리과학정보 체험센터’(가칭)는 학생들이 수학·과학·정보 분야의 기초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고, 융합적 사고력 및 창의성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활동을 운영하고 교육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또한, 참여와 소통의 공간으로 교사체험 프로그램, 진로 프로그램, 학부모·가족과 함께하는 프로그램, 학생동아리 지원 프로그램 등을 운영해 영동권 수학·과학·정보 교육의 거점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특히, 체험센터는 망상IC와 인접하여 접근성이 뛰어나고, 인근의 묵호등대, 논골담길, 묵호항 등 역사·해양과 연계한 다채로운 체험활동이 가능해 지역사회의 교육, 문화 및 경제 발전에도 긍정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춘천/ 이승희기자 lees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