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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령시, 스포츠마케팅으로 배구열기·경제 활성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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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령시, 스포츠마케팅으로 배구열기·경제 활성화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18.08.14 0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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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충남 보령시가 스포츠마케팅으로 보령종합체육관에서 지난 5~12일까지 개최한 보령·한국도로공사컵 여자프로배구대회가 무더위 속 큰 인기를 얻으며 배구 열기 확산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활력을 불어 넣은 것으로 나타났다.
 13일 시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배구의 저변 확대를 통해 한국 배구 발전의 기반을 조성하고 피서철 대천해수욕장 등 관광지와 연계한 프로 스포츠 대회를 유치함으로써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회는 국내 여자 프로배구팀 6개 팀이 총출동하고 태국과 베트남에서 각 1개 팀이 참여해 뜨거운 명승부를 펼쳤으며 대회결과 KGC인삼공사가 우승, GS칼텍스가 준우승, 흥국생명이 3위를 차지했다.
 특히 8일간 모두 1만6414명이 관람하며 1일 평균 약 2000여 명의 시민과 관광객, 서포터즈가 찾아 수도권에서 열리는 V리그 평균 관중 1500명을 넘어서며 큰 인기를 실감했고 KBS-N, SBS sports와 네이버를 통해 생방송 및 중계방송으로 보령을 알리는데 큰 역할을 했다.


 또한 대회기간 매일 100명을 대상으로 푸드트럭 간식 교환권 증정 ▲입장객 대상 선착순 아이스커피 제공 ▲경기별 추첨으로 공진단 및 마크크팩, 홍삼세트, 등산가방, 목배게 등 다양한 경품 제공 ▲전체 경기 관람시 캠핑 트레일러 경품 응모권 제공 ▲SNS를 활용한 영화관람권 및 보령 스카이바이크 이용권 제공 등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 ▲보령시민 50% 할인은 또 다른 매력 포인트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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