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진군‘남도음식거리조성 공모사업’ 최종 선정
상태바
강진군‘남도음식거리조성 공모사업’ 최종 선정
  • 남악/ 권상용기자
  • 승인 2019.05.22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남악/ 권상용기자>

강진군은 병영면의‘병영돼지불고기 거리’가 전라남도 주관 ‘2019년 남도음식거리 조성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남도음식거리조성사업’은 전라남도에서 지역별 특화된 남도음식거리를 조성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관광객 유치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공모사업으로 음식거리 인프라 구축을 위해 2020년까지 도비 5억을 지원한다.


  공모에 선정된‘병영돼지불고기 거리’는 병영면 병영성로 일원에 들어서게 된다. 음식 거리 명소화를 위하여 거리 상징물 설치 등 인프라를 구축하고 전후식 메뉴 및 상차림개발 등 위생 접객서비스 강화, 맞춤형 홍보 사업을 추진하여 병영면의 역사, 문화 관광이 함께하는 남도음식거리로 조성할 계획이다.


  또 병영면은 전라병영성 복원, 하멜촌 조성 등 역사교육의 명소로 개발 중에 있다.   

 

이에 병영돼지불고기거리와 연계를 통해 색다른 관광 인프라 구축으로 자연스럽게 볼거리, 즐길 거리, 먹을거리가 어우러지게 된다.

 

 허경자 관광과장은“조선시대부터 ‘북에는 개성상인, 남에는 병영상인’말이 있었다. 그만큼 병영은 군사ㆍ경제적으로 경쟁력을 갖추고 있었던 역사가 깊은 곳이다. 강진군은 지역 문화관광자원과 연계해 병영돼지불고기를 지역 특화음식으로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다. 병영 역사 문화적 가치를 기반으로 병영돼지불고기의 경쟁력을 강화시켜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남악/ 권상용기자 ks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