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여수시, 내년 3월까지 겨울철 도로 제설대책반 운영
상태바
여수시, 내년 3월까지 겨울철 도로 제설대책반 운영
  • 여수/ 윤정오기자
  • 승인 2019.11.12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여수/ 윤정오기자>

 전남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오는 15일부터 내년 3월 15일까지를 '2019 겨울철 도로제설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제설대책반을 운영키로 했다.
 
 겨울철 폭설에 대비해 교통두절 예상 구간 등을 사전에 지정·관리하고 비상시 제반 사태에 수습계획을 마련코자 한 것이다.
 
 여수시에서 관리하는 도로는 국도, 지방도, 시도 등 2,706개 노선으로 총1,107km에 달한다. 이중 취약구간 59개소 노선(88.8km)을 1구역과 2구역으로 편성하여 제설대책 수립을 완료했다.
 
 시는 공무원의 비상근무체계를 재정비해 도로시설관리과 직원 등 30명으로 구성된 제설대책반을 운영하기로 했다.
 
 여수시는 염화칼슘과 액상 제설제, 모래, 덤프, 굴삭기 등 제설장비를 확보해 비상시 신속하게 대응할 계획이다.
 
 특히 적설로 인해 결빙이 예상되는 59개 노선에는 11월 말까지 모래주머니를 비치하고 액상 제설제 공급장소 5개소를 설치하여 교통두절구간에 신속하게 대응할 계획이다.
 
 시는 이 외에도 방송 매체를 활용해 홍보하고 기상특보 시 비상 근무체제 및 비상 연락망 구축, 위험도로 구간담당책임제 운영 등 제설 대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내 집 앞 눈치우기 등 시민들의 적극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여수/ 윤정오기자 sss29969928@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