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두천 양주교육청 교감단 혁신리더 역량 강화 연수
상태바
동두천 양주교육청 교감단 혁신리더 역량 강화 연수
  • 동두천/ 이욱균기자
  • 승인 2019.05.19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동두천/ 이욱균기자>

경기도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박정기)은 최근 포천의 한화리조트에서 관내 유, 초, 중, 고, 특수학교 교감 70여명을 대상으로 ‘2019 동두천양주 혁신리더 역량강화 연수’ 를 실시했다.

2019 동두천양주 혁신리더 역량강화 연수는 “실천하는 혁신리더!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라는 주제로 변화하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따른 교육의 방향에 대해 함께 공유하고 현장중심 교육정책을 추진하기 위한 교감의 리더십 강화를 위해 마련하였다.

이번 2일간 운영된 연수에서는 ▲‘행복한 관계를 위한 소통 리더십’을 주제로 한 특강과 혜문스님(김영준)의 ‘빼앗긴 문화재를 말하다’를 주제로한 인문학 특강, ▲‘혁신리더로서의 교감의 역할’에 대한 분임토의 진행 등으로 교감 선생님들의 소통과 관계성 향상 능력 강화뿐만 아니라 지역교육력 향상을 위한 동두천양주의 교육비전과 철학의 공유하여 지구장학 네트워크를 활성화하는 시간이 되었다.

이번 연수를 통해 교감선생님들은 “그동안 학교 운영과 교육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고민들과 어려움이 있었는데, 함께 고민하고 공유하여 극복할 수 있는 해결방안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기도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박정기 교육장은 “미래교육의 흐름에 맞는 배움으로 모두가 행복한 교육을 위해 교감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빛깔있는 동두천양주 교육의 발전을 위해 혁신리더로서 학교 혁신문화를 정착하는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혁신교육 생태계구축을 위한 교장, 교감, 교사 워크숍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동두천/ 이욱균기자 leew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