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박혜련·윤종명·김찬술·우애자 대전시의원, 제7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상태바
박혜련·윤종명·김찬술·우애자 대전시의원, 제7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9.07.25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대전시의회 박혜련·윤종명·김찬술·우애자 의원은 25일 서울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 제7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지난 1년간의 의정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의정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우수의정대상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하여 전국 시·도의회의원 가운데 지역민들의 불편해소와 삶의 질 향상, 지역발전에 공이 큰 의원들에게 주는 의미 있는 상이다.

수상자로 선정된 박혜련 의원은 대전시 소방활동 지원에 대한 보상조례안과 대전광역시교육청 도박예방교육 조례안 등을 대표발의했으며, 3·8민주의거 기념관 건립 촉구 건의안을 발의하는 등 시민과 함께 소통하며 호흡하는 의정활동을 전개하여 지방자치발전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윤종명 의원은 대전효문화진흥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 효문화를 선도하는 대표기관으로의 발전에 기여하는 한편 취약계층 자립 지원, 의료 공공성 강화, 돌봄친화도시 구현을 위한 공공인프라 구축 지원 등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복지도시 구현을 선도하여 선정됐다.

또한 김찬술 의원은 비례동 ~ 용운동 ~ 판암동 순환 버스노선 신설을 위한 주민간담회 개최, 오정시장 저온저장고동 배분관련 시장 법인 등 관계자 간담회, 송촌동 주차전용 건축물 건립공사 주민간담회 등 소통과 경청을 통해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으로 시민복리증진을 위해 혼신의 노력하여 인정받았다.

우애자 의원은 대한교육 위탁교육기관 지원을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학교안전통합 시스템과 위탁 대안학교간의 연계 운영 및 위탁 표준교육비 현실화 요청,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 지원조례 제정 검토 등 대안교육 지원정책에 대한 진단 및 개선방안 마련을 위해 노력한 공적이 높게 인정됐다.

대전/정은모 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