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산해수청, 항만운영 편의 도모 관리부두 착공
상태바
대산해수청, 항만운영 편의 도모 관리부두 착공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18.11.12 0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산지방해양수산청(청장 안완수)은 대산항 기존 관리 부두 협소 해결 및 항만운영 편의 도모를 위해 관리부두를 착공한다고 밝혔다.
 기존의 관리부두는 접안척수에 비해 규모가 부족한 실정으로 현재 관공선(행정·순찰·세관·감시·소방) 및 역무선(예선·도선선 등) 등 약 64척이 과밀하게 이용하고 있어, 입항 대기시간 증가 및 입출항 안전사고 염려 등에 대한 항만사용자들의 지속적인 이용 불편성 호소 및 확장필요성에 대해 건의가 제기돼 왔었다. 더불어, 돌핀 등 접안시설의 증가추세로 관공선 및 역무선의 수요와 연계해 관리부두의 시설 확보가 시급한 실정이었다.
 이에 총 413억 원을 투입해 항내안전 정박을 위한 방파제 310m, 부잔교 2기(함선 4기·연락도교 2기)등을 포함하는 관리부두를 2018년 11월 착공해 앞으로 약 36개월간 공사할 예정으로, 신규관리부두에 기존 33척(전체 64척)을 이전하고 추가되는 100톤급 이하 6척(추가되는 전체척수 10척)을 배치해 이용 불편성을 해소함으로 원활한 항만서비스 제공이 가능해 질 것으로 예상된다.
 대산지방해양수산청장은 오는 2021년 관리부두가 완공되면 항만 운영의 효율적인 행정업무처리 및 입출항 선박의 역무 제공 등의 기능이 강화될 것이며, 부두건설 및 운영에 필요한 신규인력의 고용창출 및 지역경제 발전을 이끄는 핵심역할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