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천안시,민원행정 3대 종합추진계획 설정
상태바
천안시,민원행정 3대 종합추진계획 설정
  • 천안/ 정은모기자
  • 승인 2018.02.13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천안시가 고객 만족의 행정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3대 추진방향을 설정해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민원행정 종합추진계획의 3대 추진방향은 고객만족 맞춤형 민원행정 구현, 전자민원서비스 이용 활성화 민원처리관련 법령상제도 운영 활성화이다.
 고객만족 맞춤형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민원행정 통합컨설팅, 주민등록증과 운전면허증 원스톱 재발급, 민원통합시스템의 원활한 운영 등을 추진한다.
 신규시책으로 민원담당공무원 힐링프로그램 운영, 주민등록·인감업무 정기교육실시, 음악이 흐르는 민원실과 민원실내 작은 갤러리를 운영해 테마가 있는 민원실을 조성한다.
 시는 방문민원을 줄이고 시민 편의와 내부 생산성을 증진하기 위해 무인민원발급기를 확대 보급하고 인터넷 민원발급서비스인 정부24를 적극 홍보해 전자민원 이용 활성화도 높이기로 했다.
 정부24 안내창구의 내실 있는 운영, 각종 주민정보화 교육과 연계한 정부24 이용방법 교육, 홈페이지·SNS 등을 통한 적극적인 홍보로 방문민원을 최소화해 시민의 시간적, 경제적 편의를 증대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민원처리관련 법령상제도 운영 활성화를 위해 민원 1회 방문 상담창구의 민원사무심사관을 자치민원과장으로 지정해 민원사무의 처리상황을 수시 점검하고 민원사전심사청구제를 실질적으로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