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승조 충남도지사 후보, 제15차 공약발표
상태바
양승조 충남도지사 후보, 제15차 공약발표
  • 천안/ 정은모기자
  • 승인 2018.05.23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승조 충남도지사 후보가 23일 충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제15차 공약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양 후보는 “충남 플러스 아동수당 도입한다”면서 “아동수당은 만 6세 미만 아동들에게 10만원씩 지급되는 제도로써 양 후보가 2007년 처음 국회에 입법 발의했고, 지금까지 큰 애정을 갖고 추진해온 정책이다”며 2017년 문재인 대통령의 공약에 포함되었고 오는 9월 시행을 앞두고 있다.

충남 플러스 아동수당은 문재인 정부의 기본 10만원에 충남의 재정 형편을 고려해 출생 후 12개월 동안 월 10만원을 더해 지급하겠다는 것이다.

아동수당은 아동의 생존에 필요한 기본적인 소득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양육비용 일부를 지원함으로써, 노동력 확보와 출산율 증진에 기여하는 만큼 더욱 확대해야 한다는 주장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었다.

이어 “충남여성회관 설치하겠다”면서 “충남여성회관 설치는 충청남도 여성계의 최대 숙원사업이기도 하며 여성의 경력단절을 방지하고 재취업, 복지 증진, 각종 프로그램 개발 및 상담 등을 전담하는 공간적 거점으로 활용된다”고 말했다.

또 “오는 2019년 3.1운동과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이해 전국규모의 기념행사를 추진하겠다”면서 “전국규모의 기념행사 추진은 물론, 북한 및 세계 각지에 계신 독립열사의 후손들을 초대해 충남의 민족사적 위상을 높이고, 3.1운동 100년의 여정을 회고하고 미래를 설계하겠다”라며 의지를 내비쳤다.

특히 “체육지도자 처우개선 및 충남도청 소속 태권도팀 창단, 장애인 체육 활성화를 위한 골볼팀 창단 지원”을 약속해 “충남도민께서 더욱 품격 있는 문화예술을 향유하고, 건전한 체육문화 발전 및 충남의 숭고한 정신을 계승하는데 노력하겠다”고 추진 배경을 설명했다.

양 후보는 육군사관학교 충남 이전 및 계룡·논산에 국방 ICT 클러스터 조성을 밝히면서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해군사관학교는 경남 창원으로, 공군사관학교는 충북 청주로 이전이 완료된 상태”라며 “육군사관학교 역시 같은 맥락에서 지역이전이 추진되어야 하는데, 계룡·논산에 육군훈련소, 국방대학교, 육군항공학교 등 육군기관들이 밀집되어 있는 만큼 육군사관학교 이전을 강력하게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계룡·논산 지역의 국방ICT첨단산업 육성을 위해 충남국방산업단지 조성 및 국방산업 관련 기업을 입주시키기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양승조 후보는 “충남도지사 선거는 미래로 나갈 것인가, 아니면 과거로 회귀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중요한 선거”라며 “미래를 향해 나가는 후보, 충남발전을 위해 준비된 후보, 문재인 정부와 협력해 충남의 성공을 이끌 후보는 단언컨대 더불어민주당 양승조”라며 선거 승리의 자신감을 내비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