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랜드 희망재단, 폐광지역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상태바
강원랜드 희망재단, 폐광지역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19.09.10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강원랜드 희망재단(이사장 고광필, 이하 재단)은 국민들을 대상으로 ‘2019년 폐광지역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공모는 강원 남부 폐광지역 4개 시·군(강원도 정선군, 태백시, 영월군, 삼척시) 내 지역주민들의 사회참여 확대와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한다.

 

이번 공모는 노인, 장애인, 청년, 여성 일자리 4개 분야로 나뉘어 진행되며,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5인 이내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1인(팀) 당 분야별 1개, 모든 분야에 참여한다면 총 4개의 아이디어까지 제출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지난 2일부터 내달 11일 오후 6시까지다. 재단은 접수된 아이디어의 적합성, 참신성 등을 고려해 오는 10월 말 예선 심사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본선 심사는 오는 11월 8일 강원랜드 그랜드호텔에서 개최한다.
 
재단은 분야별 최우수상(1팀), 우수상(2팀), 장려상(2팀) 총 20개 팀을 선발해 각각 최우수상 150만원, 우수상 70만원, 장려상 30만원의 상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협력해 진행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kangwonjobcontest.com)를 참고하면 된다.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