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도 가보드래요 을매나 즐겁게요”
상태바
“강원도 가보드래요 을매나 즐겁게요”
  • 춘천/ 김영탁기자
  • 승인 2019.09.11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29일까지 도내 18개 시·군 전역 가을 여행주간 시행

강원도에서는 여름철 휴가여행에 집중된 국내관광 수요를 사계절로 분산시키고 새로운 여행수요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석연후 시작일인 12일부터 29일까지 18일간, 도내 18개 시·군 전역에서 가을 여행주간을 시행한다.

‘취향따라 떠나는 특별한 보통날’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개최되는 이번 가을여행주간에는 할인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평소에 개방하지 않던 관광지를 여행주간 동안 특별개방하는 차별성을 둬 여행객들의 실질적 방문동기를 유발하며, 대상·기간·취향에 따라 강원도 곳곳을 보고, 즐기고, 맛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전 세대를 아우르는 여행주간을 추진할 계획이다.

관광지, 음식점, 박물관 등 총 19개소를 무료 또는 최대 50%까지 할인받아 입장할 수 있고, 원주 소금산출렁다리나 강릉 문화재 야행기간 중 개방하는 관광지는 야간에 무료로 개방한다.

한국은행 강릉본부의 경우 강릉문화재야행기간 동안만 개방하여 전국최초의 야간개방 화폐전시실이라고 하니 그 의미가 뜻 깊을 것 같다.

또한, 여행주간 기간 중 원주시에서는 야간경관시설을 중심으로 한 원주 야경투어, 강원감영 취고수악대 수문병 교대식을, 태백시에서는 주요관광지를 배경으로 ‘모바일 스탬프 투어’를, 횡성군에서는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횡성 호수길 생태테마여행 등 총 6개의 특별이벤트가 실시되며, ‘강원도민생활체육대회’, ‘대한민국 5일장 박람회’, ‘2019양양송이축제’ 등 20개의 크고 작은 축제와 행사가 도내 곳곳에서 개최돼 강원도를 방문하는 여행객에게 잊지못할 추억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강원도에서는 ‘강원도 가보드래요 을매나 즐겁게요’라는 주제로, 도 관광자원을 적극 홍보하기 위한 ‘가을 여행주간 강원도 대표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김영탁기자
youngt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