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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강·낙동강 발원지 축제’ 대성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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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강·낙동강 발원지 축제’ 대성황
  • 최재혁기자
  • 승인 2018.08.07 08:2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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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백시, 축제기간 22만여명 관광객·시민 방문
‘도심 속 워터파크’ 휴게시설 확충 등 편의 개선


 ‘제3회 태백 한강·낙동강 발원지 축제’가 지난 5일 막을 내린 가운데 총 43만 여 명의 관광객이 축제 기간 중 태백을 찾은 것으로 집계됐다.


 또 발원지 축제장에는 22만 여 명의 관광객과 시민들이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총 16일간 더위를 피하는 축제가 아닌 즐기는 축제장으로 무한 변신한 제3회 한강·낙동강 발원지 축제는 색다른 즐거움과 넘치는 매력을 선보이며, 대한민국 대표 여름 축제의 반열에 이름을 올릴 가능성을 점치게 했다.


 고원1구장에서 펼쳐진 야외 영화 상영 ‘쿨 시네마’는 역대 급 규모의 스크린 설치와 웅장한 사운드로 태백의 여름밤을 더욱 짜릿한 기억으로 남겼다. 또 문화예술회관에 자리한 ‘도심 속 워터파크’는 그늘막 설치, 휴게시설 확충 등으로 시민과 관광객의 편의를 개선하면서 올해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이밖에도 경남 밀양의 아리랑콘텐츠사업단 등 12개 시·군의 수준 높은 수계도시 공연이 황지연못 일원에서 펼쳐지며, 관광객들에게 폭 넓은 문화공연의 기회를 제공했다. 수계도시 공연은 지속적인 화합과 교류의 장으로 이어져 발원지 축제의 킬러 콘텐츠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또 황지천 생태하천 물길 복원 구간의 아늑한 먹거리 장터와 문화광장의 분수 조명은 축제의 새로운 아이콘으로 부상하며 지역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성연모 태백시축제위원장은 “지난 주말 우리 시와 친선 경기를 위해 방문한 일본의 이와테현 핸드볼 선수단이 얼수절수 물놀이 난장에서 시원하고 건강한 추억을 만들어 가기도 해 더욱 의미 있는 축제로 남았다”며 “앞으로 발원지 축제의 브랜드를 대내외적으로 키워갈 수 있도록 더욱 더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류태호 태백시장은 “발원지 축제를 이미 대한민국 대표 겨울 축제로 자리매김한 ‘태백산 눈축제’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대표 여름 축제로 발전시키기 위해 킬러 콘텐츠 개발 및 강화에 지속적인 관심과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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