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승로 성북구청장, 교복입고 ‘완판남’ 등극
상태바
이승로 성북구청장, 교복입고 ‘완판남’ 등극
  • 박창복기자
  • 승인 2019.02.22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2019 교복 물려주기 알뜰나눔장터’ 개최...구청장 교복입고 직접 행사장 누비며 행사 취지 홍보

▲고명중학교 교복을 착용하고 ‘2019 교복 물려주기 알뜰나눔장터’를 찾은 학부모와 청소년에게 행사의 취지를 설명하고 있는 이승로 성북구청장.

이승로 서울 성북구청장은 21일 성북구청 다목적홀에서 진행된 ‘2019 교복 물려주기 알뜰나눔장터’ 현장에 교복 차림으로 깜작 등장해 행사장을 찾은 학부모, 청소년의 눈길을 끌었다.  

이 구청장이 착용한 교복은 고명중학교 졸업생이 후배를 위해 기증한 교복으로 ‘2019 교복 물려주기 알뜰나눔장터’의 취지를 알리고 더 많은 이의 동참을 이끌어 내기위한 이 구청장의 아이디어였다. 

‘2019 교복 물려주기 알뜰나눔장터’는 관내 중·고등학교 졸업생의 교복을 기증받아 깨끗하게 세탁하고 수선해 교복 한 점당 1,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행사다. 교복 구입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덜고 따뜻한 나눔 정신과 환경보호의 가치를 확산하고자 성북구와 성북구 청소년지도협의회(대표 이진국)가 손잡고 지난 2009년부터 진행해 왔다.

“교복판매 수익금은 전액 기부해 소외이웃을 위해 사용하는 착한 교복이니만큼 많이 사 달라”는 이 구청장의 권유에 행사장을 찾은 학부모와 청소년들은 “완판남 등극하시라”는 유쾌한 주문을 하기도 했다. 

실제로 이날 ‘2019 교복 물려주기 알뜰나눔장터’는 오후 3시까지 예정돼 있었으나, 이 구청장의 열성적인 홍보와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로 정오 즈음에 조기완판 됐다. 이날 수익금 100여 만 원은 지역 청소년 장학사업으로 쓰일 예정이다.

이승로 성북장은 “관내 8개 학교 졸업생이 후배를 위해 나눔을 실천하고, 환경보호까지 동참할 수 있는 행사를 더 많은 이와 함께하고 싶어 교복을 입어보자는 아이디어를 냈지만 맞는 게 없을까봐 걱정이었다”면서 “여러 사람의 선의로 마련된 행사이기 때문에 2020년에도 완판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