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두천 시립도서관, 2019년 상반기 그림책 읽어주기 참여 어르신 간담회 개최
상태바
동두천 시립도서관, 2019년 상반기 그림책 읽어주기 참여 어르신 간담회 개최
  • 동두천/ 이욱균기자
  • 승인 2019.07.21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동두천/ 이욱균기자>


 동두천시(시장 최용덕) 평생교육원 시립도서관에서는 최근 ‘노년에 찾은  작은 행복’과 ‘경기은빛 독서나눔이’ 어르신을 대상으로, 상반기 활동에 따른 결과 보고와 하반기 운영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그림책 읽어주기 사업인 ‘노년에 찾은 작은 행복’과 저학년 독서지도 사업인 ‘경기은빛 독서나눔이’에 활동 중인 어르신 29분은 현재 어린이집, 장애인센터, 노인보호시설 등 31개소와 초등학교 돌봄교실 17학급을 찾아가고 있다. 약 1,100여 명의 어린이들과 장애인, 어르신들에게 그림책을 읽어주기 활동을 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상반기 활동실적을 나누며, 그간의 수고를 격려하고 하반기 운영을 위한 개선사항을 나누었다. 더불어 활기찬 하반기를 다짐하는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날 참석한 이상구 동두천시 부시장은 “관내에 이렇게 수고하시는 어르신들이 계셔서 동두천의 아이들이 밝고 따뜻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된 것 같다.”고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며, 참여 어르신들과 도서관 관계자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동두천/ 이욱균기자 leew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