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평화복지연대 “송도국제업무지구 특혜 의혹…공익감사 청구”
상태바
인천평화복지연대 “송도국제업무지구 특혜 의혹…공익감사 청구”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19.08.06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인천지역 시민사회단체인 인천평화복지연대는 6일 송도국제업무지구 개발과 관련,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을 상대로 감사원에 공익감사를 청구했다고 밝혔다.

인천평화복지연대는“인천시와 함께 송도국제업무지구를 개발하는 공동시행자인 NSIC(송도국제도시개발유한회사)가 사업 부지를 제3자에게 양도, 지난 2002년 맺은 토지공급계약과 경제자유구역법(실시계획)을 위반했다”고 주장했다.

특히 “인천경제청은 NSIC의 이런 행위에도 2년 넘게 개발사업시행자 지정 취소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아 봐주기 특혜행정 의혹이 있다”고 감사 청구 이유를 설명했다.

경제자유구역인 송도국제도시 중심에 자리 잡은 국제업무지구는 서울 여의도 면적의 2배에 달하는 571만㎡ 규모로 조성되고 있다.

68층 규모의 동북아트레이드타워를 비롯 송도컨벤시아, 센트럴파크, 국제학교 등이 들어서 송도의 핵심 인프라로 자리매김했다.

그러나 사업 추진 과정에서 NSIC가 금융기관의 대출금을 갚지 못하자 주주사인 포스코건설이 3500여억원을 대위변제했고, 이를 회수하기 위해 국제업무지구 부지 일부를 제3자에 매각하면서 계약 및 법령 위반 여부를 둘러싼 논란이 제기됐다.

인천평화복지연대 관계자는 “인천경제청이 2년 동안 NSIC에 대해 봐주기를 일관하고 있는 것에 대해 감사원에 공익 감사를 청구하고, 2년 넘게 위법 사항을 방치해 온 인천경제청에 대해 철저한 감사를 통해 사실이 밝혀지고, 위법에 대한 필요한 조치가 취해져야 한다”고 촉구했다.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