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북도, 2019년 아동학대예방의 날 기념식 개최
상태바
경북도, 2019년 아동학대예방의 날 기념식 개최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19.11.21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경북/ 신용대기자 > 경북도는 아동학대예방주간 (11월17일~23일)을 맞아 아동학대 예방에 대한 대국민 관심을 제고하고자 20일 경북지방경찰청 참수리홀에서 ‘2019 아동학대예방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경북도청, 경북지방경찰청 및 도내 아동보호전문기관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공자 포창, 특별강연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석주영 영남대학교 교수가 ‘체벌과 훈육의 경계에 대한 특별 강연’을 통해 흔히 저지르기 쉬운 교육적 목적의 체벌로 인한 아동학대를 예방하는 방법을 발표했다. 도내에는 최근 3년동안 매년 2000여건이 넘는 아동학대 신고가 접수됐으며, 이 중 1500여건이 학대판정을 받고 행위자에 대한 조치가 이뤄지고 있어 아동학대예방을 위한 정책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도는 4개 아동보호전문기관(경주·포항·안동·구미)에서 74명의 종사자들이 학대신고를 접수처리하고 있으며, 9개소의 학대피해아동쉼터가 운영되고 있다. 또한 아동학대예방을 위해 도 본청, 시·군청 및 산하기관, 유관기관 등 공공부문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아동학대예방교육 실시를 독려하는 등 아동학대예방을 위한 인식변화·태도개선을 위해 힘쓰고 있다.

 경북/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