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천구, 독산1동분소지역 LH 13, 14단지 아파트주민 ‘마을축제’ 개최
상태바
금천구, 독산1동분소지역 LH 13, 14단지 아파트주민 ‘마을축제’ 개최
  • 백인숙기자
  • 승인 2019.10.17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오후 1시 독산1동 분소 참새공원에서 개최
<전국매일신문 백인숙기자>

- 문화마당, 체험마당, 먹거리마당 등 다양한 볼거리·즐길거리 마련

- 주민노래자랑, 어르신공연, 어린이공연, 초대가수공연 등 선보여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17일 오후 1시~5시까지 참새공원에서 독산1동분소

 

지역 LH 13, 14단지 아파트주민

마을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독산1동주민자치회 주민활동제안사업인 ‘으랏차차 우리동네!!1314 프로젝트’ 사업 중 하나로, 지난 5월 주민총회에서 주민투표로 선정됐다.

 

안양천을 경계로 섬처럼 따로 떨어져 있는 독산1동분소지역 주민들의 오랜 염원으로 올해 처음 열리는 이번 축제에서는 문화마당, 체험마당, 먹거리마당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마련된다.

특히 식전행사로 지역경로당, 복지시설 등 이용어르신들이 그동안 정성껏 준비해온 한국무용, 스포츠댄스, 하모니카 연주 등 공연을 선보인다. 관내 해야해야어린이집 어린이들의 아기자기한 신랑각시공연과 함께 주민들의 노래실력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주민노래자랑도 진행된다.

 

한편, 독산1동주민자치회는 ‘으랏차차 우리동네!!1314프로젝트’를 통해 지난 무더운 여름날 시원한 복지관강당에서 국제시장, 장수상회 등 영화를 상영해 주민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13,14단지 아파트 취약지역에 아름다운 꽃길을 조성해 주민들에게 생활 속 힐링공간을 제공하기도 했다.

유성훈 구청장은 “이번 마을축제는 다양한 공연과 주민노래자랑을 통해 주민들이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즐겁고 흥겨운 무대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이번 마을축제를 통해 소통과 화합으로 지역공동체활성화에 이바지함은 물론 이웃과 이웃이 서로 웃고 나누는 지역사회관계망 형성에도 좋은 영향을 끼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