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생산-소비자 상생 ‘정선농협 로컬푸드’ 인기
상태바
생산-소비자 상생 ‘정선농협 로컬푸드’ 인기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19.05.20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 평균 2500여 만원 매출…소득증대·농·특산물 직거래 활성화 기여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 청정 강원 정선에서 지역 농가들이 정성껏 생산한 건강한 먹거리인 우수한 농·특산물이 직거래를 통해 농가와 소비자가 상생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정선농협 하나로마트 로컬푸드 직매장이 신선한 제품을 고르려는 소비자들의 발걸음이 끊이질 않는다.

 하나로마트 로컬푸드 직매장은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신뢰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이 믿고 구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지난해 8월 27일 개장해 지역 소비자 및 관광객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정선읍 애산리 정선농협 하나로마트내 위치한 로컬푸드 직매장은 개장이후 월평균 2500여 만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지역 농가의 소득증대 및 농·특산물 직거래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현재 정선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에서는 곡류, 과채류, 특용작물 및 가공식품 등 총 200여 품목의 농·특산물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있으며, 생산자와 소비자간 유통단계를 획기적으로 줄이고 안전하고 신선한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판매해 지역소비자 및 관광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정선농협에서는 로컬푸드 직매장 운영을 위해 120여 농가로 구성된 로컬푸드출하회를 지난 2018년 10월 구성해 주기적인 농가교육과 선진지 벤치마킹 등을 통해 참여농가의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신선한 안전한 농·특산물 공급을 위해 정선농협과 로컬푸드출하회 품질관리위원회의 엄격한 관리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농산물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잔류농야 검사를 수시로 진행하고 있다.

 한편 정선군은 올해 정선농협의 로컬푸드 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시설장비, 포장재 개선 및 마케팅 등을 지원한다.

 정선군 관계자는 “청정 정선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농·특산물을 로컬푸드 직매장을 비롯한 지역내 공공기관 급식 등 다양한 분야에 공급을 확대해 나가는 것은 물론 믿고 구입할 수 있는 농가와 소비자간 신뢰를 바탕으로 소비처를 확대하여 농가의 안정적인 생산 및 소득기반을 마련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