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제주 녹지국제병원, 직원 해고 통보…사업 철수
상태바
제주 녹지국제병원, 직원 해고 통보…사업 철수
  • 제주/ 곽병오기자
  • 승인 2019.06.03 0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 무산·적자 누적으로 경영 어려워”…30여명 퇴직의사 밝혀제주도·중국 녹지그룹·JDC 등 헬스케어타운 정상화 의견 나눠

국내 첫 영리병원으로 추진된 녹지국제병원이 직원들에게 해고를 통보하고 사업 철수 절차를 밟고 있다.

2일 녹지병원 관계자 등에 따르면 제주도가 녹지병원에 대한 허가 취소처분을 내린 후 사업자인 녹지제주헬스케어타운 유한회사(이하 녹지제주)는 지난달 17일 해고예고 통지서를 의료사업 관련 직원 50여명에게 보냈다.

녹지제주는 해고예고 통지서를 받은 직원들에게 통지서 수령 후 한 달 뒤인 오는 17일 법에 따라 정리해고 한다고 통보했다.

녹지제주는 해고예고 통지서에서 “병원 설립 허가 취소처분을 받고 사실상 사업이 무산된 상황에서 (헬스케어타운 등이) 적자가 계속돼 부득이 경영상 이유에 의해 해고를 진행할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녹지제주의 의료사업 관련 근로자 50여명 중 14명은 녹지제주가 그간 강제 연차 사용을 강요했고 유급 휴직 급여를 삭감했다며 지난달 29일 광주지방고용노동청 제주근로개선지도센터에 진정서를 제출했다.

하지만 녹지제주의 해고통보 후 간호사와 행정인력 등 의료사업 관련 근로자 중 30여명은 지난달 31일 희망퇴직하는 등 대다수가 퇴직 의사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녹지제주 구샤팡 대표는 지난달 31일 내부 공지를 내 “회사는 이역만리 고국을 떠나 이국땅에서 4년여간 제주도에서 추진하는 헬스케어사업 중 병원사업을 연착륙시키고자 여러분과 함께 동분서주했으나 그 계획이 무산돼 수포로 돌아갔다”고 밝혔다.

녹지제주의 사업 철수에 따라 녹지제주 모기업인 중국 녹지그룹과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제주도 등은 최근 헬스케어타운 정상화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르면 이번주 다시 회의를 열어 헬스케어타운 사업 정상화와 맞물려 녹지병원 건물 처리 방향에 대해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다.

녹지그룹은 서귀포시에 의료와 숙박을 결합한 헬스케어타운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헬스케어타운 사업 중 2단계 사업으로 녹지병원 설립을 추진했으며 지난해 12월 외국인으로 한정한 조건부 개원 허가를 받았다.

 

[전국매일신문] 제주/ 곽병오기자
byong5_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