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아삭아삭 새콤달콤한 정선사과 드시러 오세요”
상태바
“아삭아삭 새콤달콤한 정선사과 드시러 오세요”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19.10.13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과축제 18~20일 임계사통팔달시장 일원서 개최
사과 길게 빨리 깎기·쿠키 만들기 등 프로그램 다양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

 강원 정선사과를 알리고 사과농가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한 정선사과축제가 오는 18~20일 정선군 임계면 임계사통팔달시장 일원에서 열린다.

 정선군 주관으로 올해 3회를 맞는 이번 축제는 방문객들이 정선사과의 맛과 향을 느끼고 깊어가는 가을 사과와 관련된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붉은 껍질 속 아삭아삭 새콤달콤한 맛이 가득, 활기찬 하루의 시작 아침 최고의 과일 사과, 정선아리랑이 키운 맛과 식감이 뛰어난 대한민국 최고의 고랭지 정선 사과가 소비자들을 위해 다채롭게 열릴 예정이다.

 정선 사과축제는 맛과 품질이 뛰어난 대한민국 대표 명품사과 주산지로 급부상하고 있는 정선사과를 대외에 널리 알리고 펙틴, 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사과를 맛보며 새콤달콤한 사과의 매력에 빠질 수 있는 이번 축제는 맛·향·정을 느끼고 체험하는 한마당 축제의 장으로 개최된다.

 특히 과수원 대부분이 해발 500m 이상의 산간지역에 있는 정선군의 고랭지 기후에서 자란 정선사과는 과육이 단단하고 당도, 색감, 식감이 우수한 명품사과로 명성을 떨치고 있다.

 3회를 맞는 정선사과축제는 사과 따기 체험을 비롯해 내 사과를 받아줘, 사과 길게 빨리 깍기, 사과 빨리먹기, 사과 빨리쪼개기, 사과잼 만들기, 사과주스 만들기, 사과쿠키 만들기 등 정선사과를 맛보며 축제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여기에 축제 기간 동안 문화·공연존에서는 박구윤, 한서경 등 초대가수와 정선 문화동아리의 공연을 비롯해 관람객이 즉석에서 참여하는 사과 이벤트 코너도 함께 펼쳐진다.

 또한 사과 판매존에는 정선사과 및 사과즙을 구입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정선의 우수한 농·특산물이 준비돼 저력함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홍보·전시존에는 사과 전시 및 포토존, 정선군 관광홍보, 과수농기계를 상설 전시한다.

 아울러 마을주민 부스에서는 임계면 각 마을마다 특색있는 음식을 준비해 주민가 관광객이 함께 어울려 축제를 즐길 수 있는 화합의 자리가 마련되며, 야시장에는 품바공연과 놀이기구, 먹거리가 준비돼 방문객이 잠시 걸음을 멈추고 쉬어갈 수 있다.

 임계사통팔달시장에서는 낭만가객 통기타 페스티벌과 임계5일장 공연이 준비돼 옛 전통시장의 매력과 함께 아라리 한 자락을 감상할 수 있다.

 또 사과축제 기념행사로 6km 코스의 장찬성 트레킹 참가자는 특별 이벤트인 보물찾기로 지역 농특산물을 받을 수 있는 경품도 제공된다.

 이와 함께 ‘문화유적지 탐방 장찬성 트레킹’을 함께 진행해 정선군의 빼어난 자연경관과 문화재를 홍보하는 등 정선사과와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노현태 임계면문화체육추진위원장은 “군민이 함께 화합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생산농가의 자긍심을 높이는 축제로 준비했다”며 “최고의 맛을 자랑하는 정선사과를 전국의 소비자에게 널리 홍보하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