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산시민 안전망 더 든든해진다
상태바
서산시민 안전망 더 든든해진다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19.11.12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서산/ 한상규기자 > 충남 서산시가 2020년 시민안전보험 보장범위와 보장금액 확대를 추진한다.

 12일 시에 따르면 내년 2월부터 발효되는 시민안전보험에 농기계사고로 인한 상해사망과 상해후유장애, 익사사고가 보장항목에 추가되며, 보장금액도 상향될 예정이다. 특히 농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발생할 위험이 큰 농기계 사고가 보장에 포함돼 시민들에게 더욱 든든한 안전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민안전보험은 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모든 시민(등록 외국인 포함)을 대상으로 시가 보험료를 부담하고 각종 재난사고 피해를 입은 시민이 혜택을 받는 제도로, 시는 지난 2017년부터 전 시민을 대상으로 보험에 가입해 지난해 4명(3300여만 원), 올해 3명(3000만 원)이 화재, 스쿨존 부상 등 불의의 사고로 인해 보상을 받았다.

 시에 주민등록을 둔 모든 시민(등록 외국인 포함)은 별도의 보험가입 절차나 조건 없이 자동으로 가입돼 있고, 전국 어디서나 사고가 발생 시 최대 1000만 원까지 보상되고 있으며, 개인 보험과 중복 지급이 가능하다.

 주요 보장 내용은 ▲스쿨존 교통사고 ▲강도상해사망·후유장해 ▲대중교통이용 중 상해사망·후유장해 ▲화재·폭발 및 붕괴사고 상해사망·후유장해 ▲자연재해사망(일사병, 열사병 포함) 등이다.

 보험금은 사고발생 시 피보험자나 법정상속인이 해당보험사에 보험금 청구서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사고 조사 및 심사 후 지급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청 안전총괄과(☎ 660-2145)로 문의하면 된다.

 서산/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