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혁신도시 최초 ‘강원도시발전지원센터’ 설립
상태바
혁신도시 최초 ‘강원도시발전지원센터’ 설립
  • 춘천/ 이석모기자
  • 승인 2019.11.17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이석모기자 > 혁신도시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혁신도시의 발전을 견인할 (재)강원도혁신도시 발전지원센터가 전국 10개 혁신도시 중 최초로 설립된다.

 (재)강원도 혁신도시발전지원센터는 비영리 재단법인의 형태로 이사장은 도지사가 되며 도 출연기관으로 설립 초 3년간은 공무원 파견을 통해 법인 안정화 기반을 마련하고 2023년부터는 전문화된 민간자립조직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지식산업센터는 국비 160억 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297억 원을 투입해 지하1층·지상 10층 규모의 기업입주 시설로, 2021년 6월 준공을 목표로 현재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이달 중 착공 예정이다.

 이에 재단법인은 혁신지식산업센터 건물 완공 전까지 혁신도시 내 가든식스(원주시 세계로 1) 건물 5층에 사무실을 마련하고 연내 법인 설립등기를 완료하고, 공무원 파견 등 인사협의를 거쳐 내년 1월부터 본격 운영할 계획이다.

 지원센터는 정부의 ‘혁신도시’정책에 발 맞춰 지역상생 발전, 지역인재 양성 및 채용 확대, 혁신도시 거점화 및 성과확산 등 혁신도시 발전을 견인할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하며, 강원혁신지식산업센터 완공 후에는 동 건물 3층에 입주해 기업의 유치·분양 등 지식산업센터의 운영 및 관리도 담당한다.

 춘천/ 이석모기자 smlee@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