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박준희 관악구청장 경자년 신년사
상태바
박준희 관악구청장 경자년 신년사
  • 서울본사
  • 승인 2020.01.03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준희 관악구청장
박준희 관악구청장

사랑하는 50만 관악구민 여러분!

2020년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풍요의 상징인 쥐의 복을 받아 모든 가정에 행복과 건강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더불어 으뜸 관악구를 꿈꾸며 힘차게 출발한 민선7기는 지난해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주력했습니다.

서울대 후문 일대를 창업의 메카로 키우는 낙성벤처밸리 조성사업이 첫 걸음을 내디뎠습니다.

지역경제의 실핏줄인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돕고, 미래의 희망인 청년지원 정책에 힘썼습니다.

역사를 품은 강감찬장군의 도시 관악구는 지난해 귀주대첩 1000주년을 맞아 강감찬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하여 구민의 자긍심을 높였습니다.

카페형 열린 구청장실인 관악청(聽)을 운영하여 주민 의견을 경청하고 ‘감동 행정’을 실현했습니다.

지난해는 정말 기쁜 소식이 많았습니다. 서울대와 함께한 대학캠퍼스타운 사업과 서원동·신원동 지역이 상권 르네상스 사업에 선정됐고, 서부선 경전철이 서울대 앞까지 연장되며 지역발전의 새 성장 동력을 찾았습니다.

존경하는 관악구민 여러분! 올해는 민선7기 도약의 해로 주민이 체감하는 성과를 창출해야 할 매우 중요한 시기입니다.

첫 약속대로 ‘관악 경제’를 반드시 살리겠습니다.

맞춤형 일자리를 확대하고 소상공인과 상생하는 정책을 추진하겠습니다.

새롭게 문을 열 낙성벤처창업센터를 활성화하고 서울대와 함께 혁신성장을 통해 지역경제를 새롭게 도약시킬 것입니다.

고시촌 일대에 청년 창업을 육성하여 청년이 꿈을 이루는 도시를 만들어가겠습니다.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가족문화복지센터, 관악문화복지타운 등 생활 SOC 사업을 대폭 확충하고, 맞춤형 복지정책을 펼치며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최우선으로 안전한 도시를 조성하겠습니다.

사랑하는 관악구민 여러분!

2020년 새해가 주민과의 약속들이 하나둘씩 결실을 맺는 한 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주민 목소리를 경청하고 소통하는 구청장이 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