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2020 경북형 일반고 성장시대 ‘포문’
상태바
2020 경북형 일반고 성장시대 ‘포문’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20.01.06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교육청, 신학기 준비 첫 걸음 교육과정 연수 주간 운영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고교체제 변화, 고교학점제 도입과 대입제도 변화 등 고등학교 교육환경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2020 경북형 일반고 성장시대 실현 방안’을 수립·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주요 내용은 △개인별 맞춤형 교육으로 모든 학생의 잠재력 실현 △학교별 특색과 장점을 살린 교육과정 운영 △원하는 과목을 스스로 선택하는 경북형 고교학점제 안착 △학교 간 담장을 허문 공동교육과정 운영 △미래 교육 환경 변화에 대비한 학교 환경 조성이다.

개인별 맞춤형 교육으로 모든 학생의 잠재력을 실현하기 위해 경상·어문·예술·이공계열 등 진로 선택에 따라 학생들이 원하는 다양한 과목을 개설하기 위해 일반고 118교에 총 23억 원을 지원한다.

모든 학교가 교육과정 다양화에 참여할 수 있는 지침을 마련하고 교육과정 이수 지도팀을 구성해 맞춤형 진로설계를 지원한다. 학교별 특색과 장점을 살려 교육과정에 개성 넘치는 색깔을 입히기 위해 사회·과학·예술·체육 등의 융합 교과를 중심으로 관련 과목을 집중 개설하는 거점 학교인 교과 특성화 학교 12교를 선정해 총 4억4천만 원을 지원한다.

한편 신학기 준비를 위한 첫 걸음으로 6일부터 10일까지 맞춤형 진로진학 교육과 소통협력 중심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교원 900명을 대상으로 ‘고등학교 교육과정 연수 주간’을 운영한다.

이 연수는 신학년도 3월부터 변경되는 주요 사항들을 교사들에게 미리 안내해 새 학년새 학기를 내실있게 운영할 수 있도록 업무 맞춤형으로 기획됐다. 연수 내용은 교육과정 총론 개정, 학교별 교육과정 이수 지도팀 운영, 일반고 역량강화 방안,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 진로집중학기 운영, 학점제형 학교 공간 혁신 방안 등이다.

[전국매일신문] 경북/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